AnyStory

스탠리 큐브릭 전을 다녀왔습니다. [스압주의...] 본문

일상 이야기

스탠리 큐브릭 전을 다녀왔습니다. [스압주의...]

김창식 2016. 2. 25. 00:23
반응형

얼마전에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를 포스팅했을 때,

3월에 스탠리 큐브릭 전시회를 다녀온다는데

2월에 그냥 덜컥 다녀와 버렸습니다.

정말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적당히 둘러본다는게 2시간 정도 걸렸네요.

 배만 안고팠으면 한 3시간 봤을텐데...ㅎㅎ

 

저화질의 사진이 매우 많습니다. 스압주의!!!

 

 

스탠리 큐브릭 전시회를 하는

서울시립미술관입니다.

주변의 덕수궁과 정동교회도 에쁘죠^^

다만 날씨가 너무 추웠습니다.

조용히 구경하려고 아침 일찍 가게 되어서;;

 

 

 큐브릭 전의 표입니다.

친구는 소셜커머스로 샀는데,

저는 그러지 못해서 일반 표를 사다보니

디자인이 서로 다르네요~

 

 

이건 스탠리 큐브릭의 간단한 소개입니다.

세계 영화계의 거장이죠.

다작을 하는 감독은 아니었지만,

작품 하나하나에 혼신을 다하는 감독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영화 킬링입니다.

비극과 갈등의 관계라...

공감이 가는 말이군요^^

 

 

 

 

 영화 스파르타쿠스입니다.

큐브릭 본인이 만들었지만,

가장 애정이 없는 작품입니다.

그러나 해당 작품은 후일

리들리 스캇의 글래디에이터의 제작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영화 롤리타입니다.

 나보코프의 소설 롤리타가 원작인

이 영화는 소설도 그랬었지만, 개봉 당시에

큰 반향을 일으킨 작품입니다.

영화 속에 별다른 것은 없지만

19세 이상 관람가로 지정되었다고 하네요^^

 

 

 

영화 닥터스트레인지 러브입니다.

제가 이 영화는 보지 않았기 때문에

달리 할말이 없군요.

냉전체제 당시의 상황을

잘 담아낸 영화라고 합니다.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입니다.

SF장르의 세로운 기준이 된

기념비적인 영화라고 하는군요.

전시회에는 이 영화가

어떤 기법을 써서 촬영했는지를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포스터 중 하나입니다.

인공중력 우주선을 구현하기 위해

관람차 같은 원형세트장을 만들었답니다.

대단대단하네요 정말...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의 코로나 밀크바입니다.

정말 영화 속 밀크바에 온 기분이군요...

시계태엽 오렌지는 큐브릭의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원작자 앤서니 버지스는 이 영화를 보고

매우 분개했다고 하는 일화도 있습니다...;;

 

 

 

다음은 영화 배리린든입니다.

이건 안봐서 이야기 할 것이 없네요.

조명을 오직 촛불로만 구현했다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밝기를 높이려고 조리개가 큰 렌즈를 구해

촬영을 하다보니 평면적인 회화의

느낌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샤이닝의

오버룩 호텔 미로입니다.

막바지의 추격씬은

스테디캠 촬영기법으로

그 긴박감을 잘 구현해 냈습니다.^^

 

 

All work and no play makes Jack a dull boy

(일만하고 놀지 않으면 잭은 바보가 된다.)

 

완벽주의자인 큐브릭은 이 문서를 일일이

스태프들에게 쓰게 하였다는데요,

일부러 공백을 두거나

틀린 문장을 만들게 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월남전을 주제로 한 영화

풀 메탈 자켓입니다.

큐브릭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영화인데요

한국의 하얀전쟁이라는 영화와

비교해서 보시면 매우 좋을 듯합니다.

 

 

드디어 마지막이네요~

큐브릭의 유작 아이즈 와이드 셧입니다.

영화 속 가면무도회 씬은 정말정말

멋진 연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면 무도회에 들어가는

첫번째 비밀번호는 피델리오군요,

두번째 비밀번호는 무엇일까요?

 

 

이것 외에도 사진을 더 찍었는데,

어디로 갔는지 찾을 수가 없군요..

큐브릭 전은 이걸로 끝이 아니고

큐브릭이 이루지 못했던 영화들과

영화 하이라이트 모음, 음악 모음 등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어머나 3월 13일까지입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꼭 한번쯤 갔다오심이

매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