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tory

겨울비에 듣기 좋은 노래 두곡! 본문

음악 이야기

겨울비에 듣기 좋은 노래 두곡!

김창식 2016. 2. 17. 02:39
반응형

얼마전에 겨울비가 내렸었죠 ㅎㅎ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데 마치 봄비 같기도 하고~ 한강을 오랜만에 가보니 풀냄새도 물씬 풍기는 것이

뭔가 겨울같지 않다는 생각도 들고, 무엇보다도

비와 관련된 오래된 노래들이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1. 사랑은 빗물처럼 사랑은 늘 그렇게..

 

박기영의 사랑은 빗물처럼 사랑은 늘 그렇게는 2006년에 발매된 박기영의 6집 Bohemian에 수록된 곡입니다.

박기영의 목소리와 애잔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슬픔의 느낌을 더욱 크게 만들어 주는 거 같아요..

 

 

내겐 여기까진가봐요 어떡하죠
너무 과분했던 그대를 지키기엔
다시는 그대 안에 내가 닿을 수 없게 떠나야 하네요
잠시 곁에 있어 행복했던 계절은
모두 지워야죠 쉽지는 않겠지만..
사랑은 빗물처럼 사랑은 늘 그렇게
눈물 되어 흘러가네요
다신 볼 수 없어요 더는 보면 안돼요
어제와 같은 추억 잊을래요
지금 놓아줄게요 그대라는 운명을 이젠 보낼래요
너무 아프지만..
내게 사랑은 왜 어렵기만 할까요
이제 욕심내지 않아요 그대의 맘
사랑은 빗물처럼 사랑은 늘 그렇게
눈물 되어 흘러가네요
다신 볼 수 없어요 더는 보면 안돼요
어제와 같은 추억 잊을래요
지금 놓아줄게요 그대라는 운명을 이젠 보낼래요
너무 아프지만..

<간주중>

하얀 밤 지새우며 영원하자 약속한 그대와
나의 꿈결 같은 시간
이슬처럼 고요히 기억속에 안기어 눈물 되어 흘러가네요
다신 볼 수 없어요 더는 보면 안돼요
어제와 같은 추억 잊을래요
지금 놓아줄게요 그대라는 운명을
이젠 보낼래요 너무 아프지만..

 

 

 

2.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

 

임현정의 사랑은 봄비처럼, 이별은 겨울비처럼은 2003년에 발매된 임현정의 4집 Year Out... In The Island에 수록된 곡입니다. 봄비처럼 왔다가 겨울비처럼 사라지는 사랑의 느낌을 경쾌한 멜로디에 비해 애잔한 가사를 담담하게 표현하여 또다른 애잔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묻지 않을게 니가 떠나는 이유
이제 사랑하지 않는다는 걸 알기에
야윈 너의 맘 어디에도
내사랑 머물수 없음을 알기에

이해해 볼게 혼자 남겨진 이유
이젠 나의 눈물 닦아줄 너는 없기에
지금 나의 곁에 있는 건
그림자 뿐임을 난 알기에

사랑은 봄비처럼 내 마음 적시고
지울 수 없는 추억을 내게 남기고
이제 잊으라는 그 한마디로
나와 상관없는 다른 꿈을 꾸고

이별은 겨울비처럼 두 눈을 적시고
지울 수 없는 상처만 내게 남기고
이젠 떠난다는 그 한마디로
나와 상관없는 행복을 꿈꾸는 너

기도해볼게 니가 잊혀지기를
슬픈 사랑이 다신 내게 오지 않기를
세월 가는데로 그대로
무뎌진 가슴만 남아있기를

왜 행복한 순간도 사랑의 고백도
날 설레게 한 그 향기도
왜 머물 순 없는지 떠나야 하는지
무너져야만 하는지

사랑은 봄비처럼 내 마음 적시고
지울 수 없는 추억을 내게 남기고
잊으라는 그 한마디로
나와 상관없는 다른 꿈을 꾸고

이별은 겨울비처럼 두 눈을 적시고
지울 수 없는 상처만 내게 남기고
떠난다는 그 한마디로
나와 상관없는 행복을 꿈꾸는 너

 

 

 

반응형

'음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울메이트 OST] 소울메이트를 추억하며 올린 OST 4개...  (0) 2016.03.03
투빅(2Bic) - 요즘 바쁜가봐  (0) 2016.02.22
노을 - 전부 너였다.  (0) 2015.06.16
꽃. 이승환. 2003.  (0) 2015.06.09
Gio(지오) - 소원  (1) 2012.11.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