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tory

여행 이야기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6-

김창식 2018. 5. 12. 00:35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네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5일차 후기입니다.

이전편은 역시 밑에 링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1-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2-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3-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4-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5-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마지막으로 이동

5일차 계획

1.  : 08:30 기상 – 24:00 취침

2. 기차 부전(10:35) – 순천(13:47) / 순천(14:01) - 여수엑스포(14:23)

3. 볼거리

(1) 스카이타워 전망대 전망카페 야간에 이용

(2) 엑스포디지털갤러리 : 16:00-16:30 이용가능

(3) 아쿠아플라넷여수

(4) 여수해상케이블카 왕복권 발권

(5) 기차와바다게스트하우스(숙박) : 여수엑스포역 도보 15

4. 먹거리

(1) 좌수영바게트버거 여수엑스포역 도보 15

(2) 백천선어마을 여수엑스포역 도보 15

5. 순서

캘리호스텔 – 부전역 – 순천역 – 여수엑스포역 – 백천선어마을 – 엑스포디지털갤러리 – 아쿠아플라넷여수 – 여수케이블카 – 좌수영바게트버거 – 스카이타워 – 기차와바다

5일차

4일차의 계획은 여수에 가서 엑스포 공원을 구경하고요, 해상케이블카도 타고 아쿠아플라넷도 가는 것입니다~

08:30 기상

일어나서 나오니 아침의 시장이 저를 반겨주는군요!!

09:30 아침식사

오늘의 아침식사는 밀양돼지국밥입니다. 부산은 역시 돼지국밥이죠!!

단촐한 식단입니다만 제법 맛있었습니다.

10:30 부전역 출발

부전역의 깔끔한 선로를 따라서 여수엑스포역으로 향합니다. 경전선은 진주까지는 깔끔하지만 그 뒤에는 처참하기 이를데 없는 구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는 사람이 많아서 좌석발권을 했답니다...

14:30 여수엑스포역 도착

여수엑스포역에 도착했습니다!! 더 이상 열차가 나아갈 곳이 없기 때문에 선로가 여기서 끝나있습니다.

여수엑스포역 근처에 있는 스카이타워입니다. 뿌옇게 나왔네요... 이따 저녁에 오기로..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라고 하는데, 뭐 볼건 없습니다.

14:45 숙소 도착

제가 묵을 숙소입니다. 기차와 바다 게스트하우스고요.

이렇게 2인 1실을 예약했는데요, 사람이 없어서 혼자서 썼습니다^^ 2017년에 오픈했다고 하니 정말 쾌적하지요!

15:05 점심식사

점심식사는 백천선어마을이라는 식당에서 했습니다. 진짜 엄청난 진수성찬이 나와서 혼자 먹기에 사장님께 너무 미안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남김없이 먹느라고 배가 터지는 줄 알았어요... ㅎㅎ

점심식사를 했으니 이제 걸어서 아쿠아플라넷으로 향합니다!

풍경이 아주 아름다워요!!

16:15 아쿠아플라넷 관람

아쿠아플라넷에 도착했습니다!

혜택역을 여수로 했기 때문에 아쿠아플라넷의 할인을 받았습니다!!

수족관에서 많은 것을 구경했습니다. 사진이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몇개 올려봤습니다.

수많은 물고기들이 트리를 감싸고 있습니다.

벨루가를 정말 가까이서 봤습니다. 으... 정말 귀여워요!!

해질무렵의 여수의 바닷가입니다. 여수밤바다 노래가 생각났습니다.

저는 여수해상케이블카를 타러 갑니다!! 케이블카를 타러 가는 다리가 정말 생각보다 무서웠습니다...ㅋㅋ

17:50 케이블카 탑승

진짜 운이 좋게 케이블카 표를 끊었습니다. 바람이 생각보다 많이 불어서 운항할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었나봅니다. 사람이 생각보다 정말 많았습니다..

케이블카에서 찍은 여수바다입니다.

해가 금방져서 어느새 밤바다의 야경을 바라보게 되었네요.

19:00 스카이타워 도착

이제 걸어서 스카이타워에 가서 차한잔하면서 여수의 바다를 구경하려고 무려 1시간을 걸어갔건만...!! 문을 닫았네요... 맙소사... 다리아파 ㅠㅠ 오늘 저녁은 편의점 음식입니다!! 뭘 먹어볼까나?

20:30 저녁식사

간단하게 제가 좋아하는 식단에 맥주한잔으로 끝내기로 했습니다 ^^

여수 안에서도 참 많은 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여수에는 이 뿐아니라 오시는 분들은 오동도를 갔다오기도 하고, 낭만포차라고하는 포차거리에 가기도 하고, 여름철에는 버스킹도 많이 한다고 하니까요, 사람 많을 때 놀러가면 더 좋을 듯합니다.

6일차는 전주로 향합니다. 전주에서는 여자친구를 만나서 함께 돌아다닐 예정인데요. 마지막 여정이니 만큼 정말 아쉬운 마음이었습니다. ㅠㅠ

5일차 지출 내역

아침(밀양돼지국밥)

6,000원

좌석발권

4,200원

점심(백천선어마을)

10,000원

아쿠아플래닛

19,600원

기념품 구매

16,000원

케이블카

13,000

핫팩(추워서..)

1,200원

저녁(편의점)

10,850원

숙박(기차와바다)

35,000원

115,850원

이전, 이후편은 밑의 링크로 이동해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