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tory

여행 이야기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2-

김창식 2018. 4. 21. 16:41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두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1일차 내용을 써볼까해요.

이전, 이후편은 밑에 링크로 이동해서 보시면 됩니다^^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1-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3-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4-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5-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6-로 이동

1일차 계획

1. 시간 : 10:30 기상  23:00 취침

2. 기차 : 서울(11:50) - 대전(13:44) ITX-새마을

3. 볼거리

(1) 대동하늘공원 : 대전역  대동역 하차 후 도보 총 30

(2) 성심당 : 대동역 - 중앙로역 하차 후 도보 총 30

(3) 대전정부청사 : 중앙로역  대전정부청사역 하차 총 30

(4) 한진불한증온천사우나(숙박) : 유성온천공원에서 도보 10

4. 먹거리

(1) 역전가락국수 : 대전역 도보 3

(2) 성심당 : 부추빵, 튀김소보로  내일 점심때 먹을 빵도 구매

(3) 청주해장국 : 사우나에서 도보 10

5. 순서

서울역  대전역  역전가락국수  대동하늘공원  성심당  대전정부청사  청주해장국  사우나

1일차

아침에 늦잠을 자서... 12시쯤에 나왔습니다.

점심은 간단하게 도시락을 샀고요, 서대전행 itx-새마을호를 탔습니다.

대전에 가는 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성심당 빵집 방문과 유성온천 목욕입니다.

13:40 용산 출발

ITX-새마을호를 한번도 안타봐서 타보고 싶었습니다. 만든지 얼마 안된 기차라서 그런지 시설은 꽤 쾌적한 편이었습니다.

15:30 서대전역 도착

서대전역의 전경입니다. 무엇보다 날씨가 좋지 않아서, 간단하게 대전 지하철 구경을 하고 성심당 빵을 사서 숙소로 가기로 했습니다.

대전 지하철 역은 조용했습니다. 정갈한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았습니다. 가축수송의 서울지하철과는 너무 달라서... ㅎㅎ

우선은 성심당 본점이 있는 중앙로역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16:10 중앙로역 도착

중앙로역에서 성심당까지 걸어서 5분도 안걸려요!

성심당 전경이랑 건물들입니다. 아예 이 일대가 성심당 스트리트라고 할만큼 대전에서 매우 큰 빵집입니다.

각종 빵 사진들좀 찍어봤습니다 ㅎㅎ 부추빵이랑 튀김소보로가 유명하다고 그래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산 빵들인데요, 튀김소보로 봉투안에 튀김소보로랑 부추빵! 그리고 저 사각형은 볶음밥을 뭉쳐서 튀긴건데 그냥 많이 기름져요...

위에 초코빵은 견과류도 들어있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하단에 큰 빵 역시 호두나 견과류가 잔뜩 들어있는데요, 모레 아침 식사로 해치웠습니다... ㅎㅎ

17:00 숙소에 도착

원래는 사우나에서 자려고 했었는데, 그래도 잠을 잘자야 좋을거 같아서 급하게 예약했습니다^^

유성온천 근처에 있는 런던파크라는 모텔에서 잤습니다. 가격은 25000원입니다. 딱봐도 아주 싸구려 모텔입니다... 비가 갑자기 쏟아져서 급하게 들어오느라 사진을 못찍었는데요, 위치도 음침한 곳에 있어서....

17:30 사우나 도착

짐을 간단히 풀고 유성온천 사이언스스파 사우나를 갔습니다. 목욕 시설이 아주 훌륭해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덕분에 두시간정도 푹 쉬다 왔습니다!! 유성온천 물이 좋아서 그런걸까요?

19:50 저녁식사

간단하게 저녁에는 빵을 먹을까하다가 역시 소맥을 말아서 짜파게티도 같이 먹으면 좋을거 같아서 사왔습니다^^ 뭔가 혼자서 여행오면 저녁에 이렇게 간단히 술을 마시는 재미가 쏠쏠하달까요....ㅎㅎ

21:30 취침

다음날은 새벽 같이 일어나서 정동진을 가야하기 때문에 일찍 잠을 청했습니다.

1일차에는 사진을 많이 못찍었습니다. 오랜만에 가는 첫 여행이니 처음에는 얼떨떨하더군요..

2일차부터는 좀더 세세히 올려보겠습니다!^^

1일차 지출내역

내일로 티켓(예약결제)

70,000원

점심(편의점 도시락)

4,500원

성심당 빵 구매

11,600원

숙박(런던파크)

25,000원

목욕(사이언스 스파)

7,000원

저녁식사(편의점)

6,750원

1일차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