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tory

여행 이야기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5-

김창식 2018. 5. 3. 18:41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다섯번째 글입니다. 오늘은 4일차 후기입니다.

이전편은 역시 밑에 링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1-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2-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3-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4-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6-로 이동

2018 동계 내일로 여행 후기 마지막으로 이동

4일차 계획

1. 시간 : 08:30 기상  24:00 취침

2. 기차 : 경주(09:48) - 불국사(09:57) 무궁화호 / 불국사(14:18) - 부전(16:05) 무궁화호

3. 볼거리

(1) 불국사 : 불국사역에서 버스로 20 (11번 버스, 배차간격 20)

(2) 캘리호스텔(숙박) : 부전역에서 도보 10

4. 먹거리

(1) 불국사밀면 : 불국사역 도보 10

(2) 수연어 : 경성대부경대역 도보 10

5. 순서

블루보트  경주역  불국사역  불국사  불국사밀면  불국사역  부전역  수연어  캘리호스텔

* 부산은 간단히 친척동생들을 만나러 갈까합니다.

4일차

4일차의 계획은 불국사를 구경하고 부산에 가서 친척동생들을 만나는 것입니다. 비교적 널럴한 하루가 될 거 같군요!

10:00 버스 탑승

경주역에서 불국사로 가는 기차를 탈까하다가, 버스가 더 가까운거 같아서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한 30분정도면 불국사로 갈 수 있습니다.

세계유산 불국사.. 정말 오랜만에 와보네요. 어렸을적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이겠지요...? 불국사는 정말 언제봐도 멋집니다!

사진으로 보면 정말 따뜻해보일지 모르겠지만, 정말 추웠습니다. 물이 다 얼었어요....

고풍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석가탑과 다보탑입니다. 특히 다보탑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탑 양식을 가지고 있어서 문화재로서의 가치가 높지요.

좋은 날씨도 한몫해서인지 사진을 찍는 것마다 모두 아름다웠습니다.

불국사를 온김에 석굴암도 가보고 싶었지만 왕복 3시간이 넘어서 시간 계획이 맞지 않아 아쉬움을 뒤로하고 떠나기로 했습니다. 버스를 타고 20분 정도 가면 불국사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12:00 점심식사

점심을 먹어야겠습니다. 불국사역 근처에 있는 갈비랑 국수랑 이라는 집입니다.

갈비국수라는 건데 특별한 것은 잘 모르겠네요 ㅎㅎ 맛은 괜찮았습니다.

뭔가 아쉬워서 김밥 한줄 시켰습니다. 속이 아주 꽉차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불국사역입니다. 100년 역사를 지닌 역이라는군요. 철도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불국사역의 승강장입니다. 역시 아무도 없군요... ㅎㅎ

불국사역 플랫폼 대합실이라는데, 한 80년대 이전 건물인 듯합니다. 이마저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군요.

13:00 불국사역 출발

이제 불국사역을 떠나야겠습니다. 생각보다 예약이 많이 되어 있더군요... 편하게 가기 위해 티켓을 발권했습니다.

보기 드문 CDC 동차가 들어오는군요. 싸구려 무궁화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철 수준 이하의 승차감입니다.

15:00 부전역 도착

부전역에 도착했습니다.

부전역은 부산의 용산역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KTX를 제외한 다른 모든 열차들이 집결하는 곳입니다. 한 20분정도를 걸어 숙소로 향했습니다.

16:00 숙소 도착

제가 묵을 숙소입니다. 캘리호스텔이라는 곳인데, 혼자 쓰기에는 정말 좋은 집이네요.

각 여행지를 액자식으로 정리해두었습니다.

17:00 사촌동생들과 만남

사촌동생들과 만나서 고기를 구워먹었습니다. 이날은 이 것외에 딱히 뭘 하지는 않았습니다. 동생들과 노래방도 가고 오락실도 가고, 커피도 한잔하고 그렇게 재미있게 보내다 숙소로 들어왔습니다.

21:50 숙소 도착

숙소로 들어왔습니다. 부산에는 대선이라는 소주가 대세라고 하길래 한병 사봤습니다. 라면 끓여먹으려 했더니 포트도 없어서... 그냥 부셔먹었습니다..

23:30 취침

이날은 술마시면서 전화도 하고, 스마트폰 게임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 날은 여수를 돌아봐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피곤한 하루가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래서 체력을 비축해 두었답니다.

4일차 지출 내역

불국사입장료

5,000원

점심(갈비국수, 김밥)

9,000원

10,000

간식

5,200원

숙박(캘리호스텔)

36,000원

계

122,400원

* 버스이용요금은 후불 교통카드로해서 따로 책정하지 않았습니다.

이전, 이후편은 밑의 링크로 이동해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