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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8/08/27 (2)
AnyStory
이번에는 한국에 있는 모든 전철의 운임체계를 가져와 봤습니다. 버스도 같이 가지고 오고 싶지만 귀찮았습니다... 젠장 ㅠㅠ 각 도시철도별로 운임제도가 다릅니다. 거리비례제 : 거리가 멀고 가까움에 따라서 운임이 달라집니다. 구간제와 유사한 점이 있지만, 우리나라의 거리비례제는 보통 km를 기준으로 해서 추가운임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도권 전철에서 채택하고 있습니다. 구간제 : 일정한 거리별로 구간을 나누어서 운임을 달리 받는 제도입니다. 현재 부산과 대전에서 채택하고 있으며 10km이내를 기준으로 2구간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균일제 : 거리에 관계없이 동일한 운임을 받는 제도입니다. 현재 대구와 광주에서 채택하고 있습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건설한 철도의 경우에는 운임이 제법 일관적이고 저렴한 편..
아시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서울교통공사의 여객운송약관 제 25조에는 동일역 5분 재개표와 관련한 내용이 있습니다. 여객운송약관 제25조(동일역을 들어갔다 나올경우 처리) 여객이 이용방향 착오 등의 사유로 최초 개표 후 5분 이내 동일한 역에서 동일한 카드로 다시 개표하는 경우 1회에 한하여 해당 승차권의 기본운임 부과 또는 횟수 차감을 면제 이는 고객이 행선지 착오 등으로 반대방향으로 들어간 후 원래 가야할 방향으로 다시 가야할 경우에 승차권 하차처리를 한 후 다시 반대편에서 승차처리를 했을 경우 운임을 다시 내야하는 불합리성을 개선하고자 도입한 제도입니다. 한마디로 같은 역에서 5분안에 다시 개표(승차처리)를 하면 운임이 면제 된다는 뜻이죠. △ 동일역 5분 재개표의 원리 동일역 5분 재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