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Story

박미경 -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본문

음악 이야기

박미경 -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김창식 2018. 5. 18. 06:41
반응형
이번에 포스팅할 곡은 1996년에 발매된 아주 오래된 노래입니다. 박미경 3집에 수록된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입니다. 몇 년전에 나는 가수다에 나와서 감정없는 칭찬에 백수단(?) 선배님 찾으시던 박미경의 노래인데요. (생방송에다가, 나이도 있으시고 피곤하시다보니 그럴 수도 있겠죠 ㅎㅎ)

과거 박미경의 가창력은 정말 좋았습니다.(물론 지금도..) 특히 박미경의 가창력을 여실히 드러내주는 노래가 바로 이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입니다. 박효신이 2005년에 리메이크를 해서 올려서 히트를 쳤었던 기억이 납니다.

자신이 만나고 헤어질때까지도 알지 못했던 그대에 대한 사랑을 먼 시간이 지난 후에야 느끼게 되고 후회하는 내용을 담은 가사입니다. 박미경의 파워풀 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더욱 절절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그땐 정말 나는 몰랐었어
너의 사랑이 나에게는
얼마나 소중했었는지
내멋대로 너를 보냈었지
눈물 흘리며 애원하던 너를
냉정하게 뒤돌아서며
미련조차 난 없었어
그게 멋있는 이별이라 믿고
널 보내며

하지만 오랜 뒤에
난 혼자 울고 있었어
네게 주었던
아픔을 되돌려 받으며
용서해줘
너의 사랑을 몰랐었던
나의 자만이
이제와 후회하고 있는 걸

돌아보면 나의 기억 속엔
너는 언제나 웃고 있어
상처받은 가슴을 안고
내가 원한 이별이었기에
너는 말없이 날 보내줬었지
눈물섞인 너의 목소릴
등뒤로 남겨둔 채로
그렇게 난 쉽게 널 떠났는데

하지만 오랜 뒤에
난 혼자 울고 있었어
네게 주었던
아픔을 되돌려 받으며
용서해줘
너의 사랑을 몰랐었던
나의 자만이
이제와 후회하고 있는 걸

하지만 오랜 뒤에
난 혼자 울고 있었어
네게 주었던
아픔을 되돌려 받으며
용서해줘
너의 사랑을 몰랐었던
나의 자만이
이제와 후회하고 있는 걸


기억속의 먼 그대에게.
3집 아담의 심리 수록곡.
노래 박미경.
작사 김창환. 작곡 신재홍. 편곡 신재홍.
1996년 10월 01일 발매.
2010.05.23 작성.
2018.05.18 수정.


반응형
Comments